하.. 쓰다가 날라가서 다시 씁니다 짜증나네
오늘 할 거는 하늘 교체 입니다.
사용한 플레이트.
Keyer를 연결하여 알파값을 만들어준다.
invert 누르기.
Premult 붙여주기.
프리멀트는 플레이트의 알파 영역만을 남기고 나머지는 삭제해주는 노드이다.
사용한 플레이트의 조리개? Y 값을 내려주면 뒤에 있는 산 부분이 빛을 많이 받아 Keyer에서
알파값을 만들때 날라가버렸다. 이 부분을 살리기 위해 Roto 노드를 사용할 것이다.
산 두개와 플레이트 안쪽 부분을 따주었다.
그냥 머지를 사용하면 저렇게 되기 때문에 채널머지를 사용하여 합쳐주어야 한다.
로토여서 그런듯?
산 부분이 너무 어두우니 오퍼시티 값을 내려주었다.
로토를 한 프레임에서만 따준거기 때문에 안맞아서 Tracker를 사용하여 트래킹을 해준다.
트래커 노드의 Transform 부분에서 reference frame을 끝 프레임인 200으로 바꿔줬다.
트랜스폼과 로테이트를 눌러주고 Export에서 match-move를 생성해주었다.
생성된 트래킹 매치무브를 로토와 연결해주면 트래킹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dgeBlur를 연결하여 기존에 하얀색 엣지에 블러를 먹여줬다.
그리고 하늘 플레이트와 머지를 해주었다.
over가 아닌 under로 바꿔주어야 합성이 된다.
하늘이 땅 플레이트 보다 뒤, 밑에 있기에 under로 해주는게 맞는 것 같다.
땅은 움직이는데 하늘은 정지되어 있으니 어색하다.
Tracker에서 매치무브를 하나 더 생성해준뒤 연결해주었다.
Transform 노드를 연결하여 빵꾸난 부분을 메꿔준다.
스케일과 위치를 좀 조절해줬다.
Grade 노드를 추가하여 조금은 자연스럽게 색보정을 해보았다.
이렇게 보니 좋은 플레이트를 찾는게 확실히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구름을 추가해볼 것이다.
Premult는 누끼이다.. 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아서 누끼라고 말을 하겠다.
프리멀트로 구름 누끼를 따주고 트랜스폼으로 스케일과 위치를 조정하고 Merge로 합쳐줬다.
Grade로 색을 맞춰주었다.
Saturation 노드도 추가해 채도를 낮춰주었다.
하늘 플레이트에도 동일하게 추가했다.
Transform 노드를 옮겨서 하늘 플레이트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었다.
Blur는 2정도 주었다.
짠~~ 끝이지렁
뭔가 짜치는 느낌이긴 하지만 내가 잘못한게 아니라
플레이트의 문제라는 점..
포폴 준비할때 플레이트 찾는데만 한달 잡는다는데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오늘도 잘했네 만족 ㅋ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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