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jinsungb.notion.site/Week03a-4c8ae374cecd4ddb8f1e9c1c1ca83383?pvs=4
https://jinsungb.notion.site/Week03b-bb26c76b5c8a4019831a0d9c700e800f?pvs=4
sphere에 pyrosource 추가해서 서페이스 스캐터로 바꾸고
어트리뷰트 두개 추가해서 Density, Temperature로 바꿈
볼류머래스터라이즈어트리뷰트.. 노드에서
어트리뷰트에 추가했던 덴시티랑 템퍼러쳐를 넣는다 옆에 화살표 누르면 추가된게 뚬
Null 넣는 이유는 모델링 했을때 추가!! 하는거
그다음 Pyrosolver가 뭔가.. 보는건가
attribute noise에서 동그라미친 부분 누르면 xyz가 rgb로 보임
세기? 강도 바꿔주긔 볼륨인 v 를 추가해주세요
그 다음 Pyrosolver에서 소스 스케일 10으로 올리기
연기에 컬러 넣기!!
파이로솔버에서 애드 컬러 소스를 선택하고
색상은 벡터이기 때문에..
노이즈벡터 하나 더 추가하고 Cd를 추가해준다
볼류머에서 Cd 추가하면 완성땨
동그라미 없애기!!
파이로소스에서 알파 추가하긔
또 볼류머에서 추가하면 되지롱
러버토이 위에 올려두면 연기가 막힘
대신 뭔가 붕 떠서 막힘 완전 러버토이에 부딪히는 느낌이 아님
그럴때 vdb노드 연결해주면 볼륨끼리 충돌이 되도록 계산이 됨
색 잇는거 다 삭제하고
파이로소스에서 Burn 추가하기
볼류머에서 추가하면 활활불타는 이펙트 완성
파이로베이크볼륨을 추가하면 만든 속성들이 모여지는?
이제 여기서 디테일을 조정할 수 있다.
불 세기 줄이기, 연기 키우기 등등..
애니메이션 프레임 바꾸는 곳
FileCache를 활용하면 메모리가 부족해도 바로바로 확인 가능
렌더 걸어둔다는 느낌??
-1로 하면 밑으로 연기가 떨어짐.
드라이아이스 느낌 낼 수 있음!!
여기부턴 삽솔버
솔브 더블클릭 하고 트랜스폼 5도 돌린거 복사
나와서 솔버에 리셋시뮬레이션 누르면
5도씩 돌아간다
컬러 두개 만들어서 각 색상 바꾸고
트랜스퍼 노드에 연결해서 수치 이렇게 해주면
공이 돌아가는 위치에 맞게 러버토이에 색상이 만들어짐
그 다음 어트리뷰트트랜스퍼를 ctrl x 한다음 솔브 더블클릭 한곳에
들어가서 넣고, 두번째!! 인풋에 연결을 해준다
그러고 나와서 솔브 - 리셋시뮬레이션 하고
보면 공이 돌아가는 부분에 색상이 중첩되서
러버토이가 색칠된다!!
수채화느낌의 채색..
함수 적는 앵글노드 추가해서
저렇게 쓰면
지나간곳은 옅어지고..
칠해지는 곳은 찐하고 그럼
함숫값으로 색깔 바꾸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