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21

https://jinsungb.notion.site/Week03a-4c8ae374cecd4ddb8f1e9c1c1ca83383?pvs=4

 

Week03a | Notion

PyroSolverA

jinsungb.notion.site

https://jinsungb.notion.site/Week03b-bb26c76b5c8a4019831a0d9c700e800f?pvs=4

 

Week03b | Notion

SOPSolver

jinsungb.notion.site

 

sphere에 pyrosource 추가해서 서페이스 스캐터로 바꾸고

어트리뷰트 두개 추가해서 Density, Temperature로 바꿈

 

볼류머래스터라이즈어트리뷰트.. 노드에서

어트리뷰트에 추가했던 덴시티랑 템퍼러쳐를 넣는다 옆에 화살표 누르면 추가된게 뚬

 

Null 넣는 이유는 모델링 했을때 추가!! 하는거 

그다음 Pyrosolver가 뭔가.. 보는건가 

 

attribute noise에서 동그라미친 부분 누르면 xyz가 rgb로 보임

 

세기? 강도 바꿔주긔 볼륨인 v 를 추가해주세요

 

그 다음 Pyrosolver에서 소스 스케일 10으로 올리기

 

연기에 컬러 넣기!!

 파이로솔버에서 애드 컬러 소스를 선택하고

 

색상은 벡터이기 때문에..

노이즈벡터 하나 더 추가하고 Cd를 추가해준다

 

볼류머에서 Cd 추가하면 완성땨

 

동그라미 없애기!! 

파이로소스에서 알파 추가하긔

 

또 볼류머에서 추가하면 되지롱

 

러버토이 위에 올려두면 연기가 막힘

대신 뭔가 붕 떠서 막힘 완전 러버토이에 부딪히는 느낌이 아님

 

그럴때 vdb노드 연결해주면 볼륨끼리 충돌이 되도록 계산이 됨

 

색 잇는거 다 삭제하고 

파이로소스에서 Burn 추가하기

 

볼류머에서 추가하면 활활불타는 이펙트 완성

 

파이로베이크볼륨을 추가하면 만든 속성들이 모여지는?

이제 여기서 디테일을 조정할 수 있다.

불 세기 줄이기, 연기 키우기 등등..

 

애니메이션 프레임 바꾸는 곳

 

FileCache를 활용하면 메모리가 부족해도 바로바로 확인 가능

렌더 걸어둔다는 느낌??

 

-1로 하면 밑으로 연기가 떨어짐.

드라이아이스 느낌 낼 수 있음!! 

 

 

 

여기부턴 삽솔버

솔브 더블클릭 하고 트랜스폼 5도 돌린거 복사

 

나와서 솔버에 리셋시뮬레이션 누르면

5도씩 돌아간다

 

컬러 두개 만들어서 각 색상 바꾸고

트랜스퍼 노드에 연결해서 수치 이렇게 해주면

공이 돌아가는 위치에 맞게 러버토이에 색상이 만들어짐

 

그 다음 어트리뷰트트랜스퍼를 ctrl x 한다음 솔브 더블클릭 한곳에

들어가서 넣고, 두번째!! 인풋에 연결을 해준다

 

그러고 나와서 솔브 - 리셋시뮬레이션 하고

보면 공이 돌아가는 부분에 색상이 중첩되서

러버토이가 색칠된다!!  

 

수채화느낌의 채색..

함수 적는 앵글노드 추가해서 

저렇게 쓰면

지나간곳은 옅어지고..

칠해지는 곳은 찐하고 그럼

 

함숫값으로 색깔 바꾸긔

'후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0411  (0) 2024.04.11
240404  (0) 2024.04.04
240328  (0) 2024.03.28